본문 바로가기
기술 개발/React-native

[error]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has terminated

by 쪼짱 2023. 3. 14.
728x90
반응형
SMALL

[error]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has terminated

이 에러로 갑자기 에뮬레이터가 작동 안될 때가 너어어어어어어무 많았다

그래서 결국 이 글을 쓰기로 결심!!!!!!!

 

이런 에러가 난다고 해서 한 가지 방법으로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은 버려둬야한다

왜 에러가 나는 지에 따라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왜 이 에러가 났는지 찾는 방법

Help > Show in Explorer

위 버튼을 클릭하면 idea 파일에 들어가면 에러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C:\Users\user\AppData\Local\Google\AndroidStudio2022.1\log

 

원인과 해결방법

1. 디스크 공간 부족

나는 이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노트북 고장으로 얼마전에 초기화를...했기 때문에....ㅎ

만약 공간이 부족하다면 c드라이브 공간을 정리 한 후 시도를 해보는 것 추천!

2.  에뮬레이터 실행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다 설치되지 않음

 - Android Emulator

 - Android SDK Platform-Tools

 - Intel x86 Emulator Accelerator (HAXM installer)

이 세가지는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어야한다

나는 이 세 가지도 잘 설치되어 있었다...

3. 환경 변수를 잘못 설정함

윈도우키 >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 검색 > 고급 > 환경 변수(N).. > (유저명)에 대한 사용자 변수 > 새로 만들기

참고) 안드로이드 설치할 때 SDK Location은 한글과 공백이 없는 순수 영어로만 이루어져야한다

나는 아주 잘 설정 되어있었기 때문에 패스!!!

4. 에뮬레이터가 먹통일 때

나는 이 마지막 경우다

개발 중에 에뮬레이터 종료 버튼을 누르더라도 현재 상태가 저장되어 종료되기 때문에

다시 실행하면 먹통인 상태 그대로 켜지는 증상이 있다

이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ndroid Vitual Device Manager (ADV Manager)를 켠 후 문제가 있는 에뮬레이터 맨 오른쪽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 후 Cold Boot Now로 부팅을 시도한다

바로 해결되는 매애애애직!!!


참고

https://evst.tistory.com/37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