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 WIL & 회고록/TIL

2022.07.26 / Imposter Syndrome 진행 중..

by 쪼짱 2022. 7. 27.
728x90
반응형
SMALL

https://youtu.be/hU4kULhOdNE

 

슬랙에 이 영상이 올라왔다

단체 글로 올렸지만, 나에게 보여준 영상 같았다

지금 내 모습같아 보면서 눈물찔끔....

정확하게 나의 현재 모습과 너무 똑같았다ㅋㅋㅋㅋㅋㅋ

계속 불안해하고 이게 맞는건가 의구심이 들고... 등등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준다

1) 가면증후군이라는 것이 있고, 70% 이상이 겪는다는 것을 인지한다

2)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의 하이라이트 순간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3) 모든 것을 다 아는 완벽한 전문가가 될 수 없다

4) 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취약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분석해본다

5) Fixed Mindset보다 Growth Mindset을 가지는 것이 좋다

 

지금 나는 성장통을 겪고 있는거구나.....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고, 배워야할 것들이 많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나도 어엿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겠지?

 

 

 

 

728x90
반응형
LIST